본문 바로가기
준파이어 식품 유통/신제품

"불"이 필요없고 익힐 필요가 없는 냉동면 신제품 - 비비고 비빔유수면

by 준파이어 2021. 5. 26.
반응형

편리성 + 생물감 을 최대로 살린 제품

 

물에 익힐 필요가 없어 말그대로 "불"이 필요없는 냉동면 제품이 나왔다.

CJ제일제당이 냉동면 신제품  ‘비비고 비빔유수(流水)면’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끓는 물에 면을 익힐 필요 없이  통째로 채반에 놓고서 흐르는 물(유수 流水)에 풀어주면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그래서 제품 이름도 "유수면"  기존의 냉동면 제품들이 조리과정을 거쳐야 했던 것에 비하면 편리성을 더욱 높인 제품이다.

 

제품은 2가지로 출시된다.

‘소고기고추장 비빔유수면’ - 다진 소고기를 볶아 풍미를 더한 고추장 소스로 매콤함을 살린 유수면

‘들기름간장 비빔유수면’ - 애호박, 양파, 당근, 목이버섯, 표고버섯 등 오색 고명이 들어있고 감칠맛 도는 간장에 들기름으로 고소함을 더한 유수면

신제품 비비고 유수면 2종 (사진제공:CJ제일제당) 

 

기존제품에 대한 소비자 목소리를 신제품에 반영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비빔면의 경우 항상 드는 생각이 하나면 끓이면 양이 적어서 먹다가 멈춘 느낌이 든다는 것이다.  이렇게 비빔면의 양이 부족하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서 비비고소고기고추장비빔유수면은 시중 비빔면 한 개 반 정도의 양을 담았다. 가격은 2인분 기준 6480원으로 기존의 냉동면 제품들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가격이다.

 

또한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의 특징으로,  삶는 과정 없이도 쫄깃한 면발을 살리기 위해 ‘유수해동기술’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반죽부터 다르게 배합해 ‘만 번 치댄’ 면발을 최적의 조건으로 알맞게 익힌 후 급속 냉동했기 때문에 쫄깃하면서 탱탱한 면발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풀무원과의 대결이 예상 

경쟁사인 풀무원에서는 이미 지난 3월에 여름면 신제품 2종을 출시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메밀 막국수 2종, 그중에서도 들기름메밀막국수의 경우 온라인에서 바이럴이 되면서 구매 및 시식 후기도 여러 SNS를 통해서 올라오고 있다.

 

풀무원 메일막국수 2종

비비고 유수면이 이번에 출시되면서 이미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제품과 어떻게 경쟁구도를 많들어 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국내 비빔면 시장은 20년에 1500억 원 규모였으며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여름엔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됨에 따라 업체 간 판촉을 위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